諸行無常

by

크롬이 자꾸 병신같아지는데..

SW 이야기

디시라이트를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하면 쉽게 해결되겠지만, 디시라이트를 내가 만든 것도 아니고 해서 그렇게 할 수가 없었다.


근데 자꾸 크롬에서 유저스크립트를 배척하는 것 같은 행보를 지속하고 있는데, 정말 이러다 언젠가 유저스크립트 설치 자체를 막는게 아닐지 심히 의심스럽다.


걍 그렇다고.





그리고, 메이저 업데이트를 물어보는 사람이 있길래 몇 마디.

축이 탈갤한 이후로 디시라이트 마이너 업그레이드만 있었고 메이저 업그레이드는 없었는데, 내가 축이 만들어둔 자바스크립트 모듈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고, 디시라이트의 전체적 구조를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. 그냥 내가 부족해서 그런거임.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, 바뀌는 디시에 대응하도록 디시라이트의 "유지 보수"를 하는 일 뿐이고, 디시라이트의 "업그레이드"를 하려면 나간 축이 돌아오거나, 내가 디시라이트를 바닥부터 다시 만들거나 해야겠지.


아 트위터만 하니까 진짜 글을 못 쓰겠네. 존나 어렵다 글 쓰는게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