諸行無常

by

U+ tv G 사제 공유기 하단에서 사용하기

SW 이야기

LG U+의 상품 중 U+ tv G라는 상품이 있습니다. Google TV 단말을 사용하는 IPTV 상품입니다.



이걸 신청하면 CAPL-6000 유무선 공유기가 강제로 따라오며, 설치할 때 고객이 사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제 공유기를 떼 버리고 CAPL-6000을 최상단에 놓은 다음 CAPL-6000 하단에 고객 소유 공유기를 설치하고 DMZ를 설정하는 식으로 구성해 줍니다.



하지만 구조가 병신같으니까 저는 CAPL-6000을 사용하지 않고 사제 공유기만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
1. CAPL-6000을 떼고 소유하고 있는 공유기를 최상단에 놓습니다.


2.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접속한 뒤 고급 설정 등에서 "멀티캐스트 스트림 활성화" 또는 "Enable Multicast Streams"를 찾아서 활성화해 줍니다.


3. 여기까지 하면 실시간 방송은 잘 나옵니다.


4. VOD가 나오지 않는 경우 Application Level Gateway (D-Link 기준) 설정 하위에 있는 "RTSP"의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.


5. 이래도 나오지 않는 경우 가지고 계신 공유기는 CAPL-6000만 못한 공유기이므로 그냥 CAPL-6000 쓰시면 됩니다. 하도 기능이 없어서 짜증나는 경우 대부분의 고급 기능은 어떠한 이유로 숨겨져 있으므로 따로 트위터 등으로 연락하시면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도와드립니다.